울산 불 아르누보 주상복합아파트 대형 화재발생

반응형

출처: MBC 뉴스 유트브 영상 사진


어제 밤 10월 8일 11시쯤에 울산에 있는 아르누보

주상복합아파트에 큰 화재가 발생 했습니다.


너무나 큰 화재라 소방 대응 2단계 발령을

했는데요. 잠깐 설명드리자면


소방 대응 2단계 발령- 직접 신고받은 관할 소방서와

가까이 있는 인접 소방서를 포함한 5~6곳의 소방서에서

모든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여 진압하는 단계입니다.


관할 소방서는 최초로 11시 14분쯤에 화재신고가

첩수되어 급히 출동하여 화재진압을 하였다고 합니다.


아르누보 아파트의 불의 시작은 12층에서 최초

발화가 되었다고 보도되었습니다.


하지만 3층 테라스에서도 화재가 발생했다고

신고도 들어와서 약간의 혼선이 생겼습니다.


퀘이크

출처: MBC 뉴스 유트브 영상 사진


소방당국은 최초의 불씨는 12층이라고 추정하고

있다고 하네요. 아르누보 주상복합아파트는

지하 2층에서 33층이 있는 큰 건물입니다.

12층에서 33층까지 불이 번져 주민들은

옥상으로 가거나 대피소로 무사히 빠져

나갔다고 합니다. 정말 다행이네요.


큰불은 2시간 반만에 진압을 하였지만

워낙 너무 큰 화재라 작은 불씨들이

남아있어 진압하는데 시간이 꽤 걸렸네요.


바람이 강하게 불어 주위에 있는 롯데마트

옥상까지 불이 번졌습니다.






이번 화재가 빠르게 연소가 된 이유는

아르누보 주상복합아파트의 외벽이

알루미늄 복합판넬로 되어 있어

불이 크게 번졌다고 합니다.


불을 완전히 제압하는데 걸린 시간은

15시간 40분이 걸렸습니다.

울산소방본부는 10월9일 오후 2시 50분부로

불을 완전히 진압했다고 밝혔네요.


총 127세대 거주한 건물이라 주민 

수백명중 77명의 주민들이 옥상으로

대피해서 무사히 구조되었습니다.


볼베

출처: MBC 뉴스 유트브 영상 사진


 사망자는 0명

실종자는 집계중

부상자 93명(소방관 1명 포함)

구조 77명


다행히 사망자는 없다고 합니다.


이 화재를 진압 하는데 동원된 인력이

무려 천명이 좀 넘었습니다.


장비는 소방차 148대에 소방헬기 4대까지

엄청난 동원 했네요.


소방대원분들 빠른조치 덕분에

사망자가 없었습니다.

모두들 고생들 하셨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