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를 기반으로 분석하는 빅데이터 구글 트랜드를 알아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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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스

출처: 구글 트랜드 이미지


오늘은 구글의 기능중 구글 트랜드를 알아볼까해요.

구글 트랜드는 국내의 네이버 데이터랩과 동일한

기능을 가지지만 규모는 상당히 차이가 납니다.


구글 트랜드는 국내 뿐만아니라 전세계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키워드를 도출을 합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수많은 검색어 및 동영상 등을

기반으로 하여 빅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에요.


빅데이터란? PC 인터넷이나 모바일 등 디지털 공간에서

검색어를 통해 대규모의 데이터가 발생으로 인해

검색어와 동영상의 생성 주기, 수치나 형태 등의 데이터를

압축시킨 대규모 데이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로탄

출처: 구글 빅데이터 이미지


국내에서 빅데이터가 중요하다고 인지했는지 국가기술자격

으로 인정받아 올해 첫시행하게 되는데 2020년 12월 19일에

시행을 한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검색을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응시자격이 있는데 가장먼저 확인을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가벼운

출처: 구글 트랜드


구글 트랜드를 처음 접속하면 위의 화면이 뜨는데 본인이

원하는 검색을 하면 수많은 데이터들이 많이 뜹니다.


그 키워드의 관심도의 변화, 어디 지역이 관심도 높은지

수치나 색으로 데이터를 표현을 해줍니다.


쑤얄이

출처: 구글 트랜드


거기다 그 키워드와 과련되어 있는 것들도 뜨는데요,

예를들어 예능 프로그램이나 드라마, 영화 또, 그 분야의

전문적인 웹사이트 등 수많은 데이터들을 확인이 가능해요.


사이볼

출처: 구글 트랜드


블로거나 유튜브들이 국내보다 해외로 진출하기 위해선

꼭 구글 트랜드를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일 겁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에서 검색을 많이 해서 보는 편이지만

최근들어 구글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네이버와 구글을 잠깐 비교를 하자면,


네이버의 경우는 그 키워드의 검색의 양의 수치에 따라

노출의 증가와 연관이 됩니다.


구글의 경우는 그 키워드를 검색을 하여 많은 사람들이

실시간으로 얼마나 오랫동안 지속하는가, 또는

그 글의 공유를 얼마나 하는 것인가에 따라 노출의

증가와 연관이 됩니다. 즉, 글이나 동영상의

질에따라 결정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케이버

출처: 구글 트랜드


구글 트랜드의 기능 중 "올해의 검색어"라는 기능이

있는데 과거에 인기있는 검색어까지 확인이 가능해요.


구글 트랜드가 서비스 된 시점은 2006년 중반기에

서비스를 하였는데 2001년부터 올해의 검색어가

제공되어 있네요, 역시 구글의 서비스는 좋습니다.


클베이

출처: 구글 트랜드


인기 검색어의 기능은 일별로 급상승 하는 검색어를

알수 있는데 어떤 것이 인기가 있는지 알수가 있습니다.

국가별로 어떤것이 인기가 있는지도 알수가 있어

유용하지만 그 나라의 언어를 알아야 하는 것은 함정...


또, 구글 트랜드의 검색은 그 키워드의 "",+,-,= 등과

같은 문자들이나 같은 말이지만 한글이나 영어 등

언어의 선택에 따라 검색되는 데이터이 결과가

달라지는 것을 참고하시면 될것 같아요.


구글 트랜드를 대해 알고있는 정보가 많이

부족하지만 끝까지 봐주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에드센스의 기초편


넷플릭스 영화 사라진 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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