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전용 욕망의 화투 영화 타짜: 신의 손 줄거리&스포일러 주의

반응형

내면

출처: 네이버 영화 사진


-영화 타짜: 신의손 소개-


영화 타짜: 신의 손은 타짜1의 주인공인 고니(조승우)의

조카인 함대길(탑)의 타짜의 인생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원작은 만화입니다. 만화의 등장인물을 영화의 등장인물과

동일하게 나오는데 한가지 다른 것은 "고니" 대신에

고광렬(유해진)이 등장합니다.


허영만 화백의 타짜는 총 4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타짜3인 원아이드 잭 까지 영화가 방영이 됬는데

타짜: 원아이드 잭은 혹평이 좀 많았습니다.

타짜4는 잘되었으면 바램이....




타짜: 신의 손에서 모든 남자들의 여자인 캐릭터

우사장 역할을 맡은 이하늬 배우는 노출신 촬영을

위해 3개월동안 매일 3시간씩 운동을 했다고 합니다.

몸매관리는 역시 타고난게 아니라 꾸준한 관리네요.


영화 타짜: 신의손의 쇼케이스에서 공개한 타짜 용어가 있더군요.


개강: 판의 시작을 뜻합니다.

놋돈: 판을 시작 할때 처음 거는 돈의 액수

꽁지: 도박판에서 돈을 잃은 사람에게 선이자를 제외 하고 빌려주는 돈

수술: 상대방을 오링시키기 위해 미리 사전에 짜고치는 판

오링: 가지고 있는 돈을 모두 잃었다는 뜻


영화 타짜: 신의손을 시청하기 전 타짜 용어를 이해하고 

가면 영화 시청하는데 더 재미가 있을 겁니다.


교감

출처: 네이버 영화 사진


-타짜: 신의손 줄거리-


함대길(탑)은 삼촌인 고니(조승우)를 닮아 어릴 때 부터

타짜의 기질이 있었다. 중국집 배달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다가 당구장에서 화투를 쳤는데 완승을 한다.


그러다 허광철(김인권)의 집에서 화투를 쳐서 또 이겨버린다.

화투를 치는 중에 허광철(김인권)의 여동생 허미나(신세경)가

허광철(김인권)의 얼굴을 발로 누른다.


함대길(탑)은 허미나(신세경)에게 첫눈에 반해

작업을 하다가 허광철(김인권)에게 맞게 되었다.


함대길(탑)은 그래도 좋아했다. 첫눈에 반한 허미나(신세경)에게

푹 빠졌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탑의 할아버지(박수영)이

어딘가로 가는 것을 발견하고 미행을 했다.

할아버지가 간 곳은 도박장이였다.

할아버지는 도박장에서 돈을 잃어 미쳐 날뛰다가 구타를 

당하는데 함대길(탑)이 구해주게 된다.

하지만 큰 사고가 났다. 도박장의 주인 유령(고준)의

배에 칼이 꽂혀 있었다.


 그 후 고향을 떠나 서울에 가게 되는데 거기서

짜리(이동휘)와 만나 하우스장에서 진짜 타짜로

데뷔하게 된다. 승승장구 할줄 알았던 함대길(탑)은

수술의 타켓이 되어 배신 당한다.


함대길(탑)의 애인(?) 우사장(이하늬)와 짜리(이동휘)에게

2번이나 배신당해 돈도 잃고 신장도 잃게 된다.


짜리(이동휘)와 장동식(곽도원)에게 수술 당하는 날에

첫눈에 반한 허미나(신세경)를 만나게 되었다.


허미나(신세경)는 함대길(탑)이 불쌍 했는지 구해준다.

허미나는 함대길에게 "너 팔아먹은 돈이야"라고 

하면서 마음대로 하라고 한다. 덧붙여 다시는 오지말라고 한다.


주사기

출처: 네이버 영화 사진


함대길(탑)은 떠났지만 또 도박을 하는데 밑장빼기를

하다가 걸리게 된다. 거기서 우연인지 운명인지

고니의 파트너 고광렬(유해진)이 함대길(탑)을

구해 준다. 그 후 같이 도박을 하면서 함대길(탑)은

천천히 회복을 했다. 


함대길(탑)은 허미나(신세경)가 유령(고준)에게 

팔려갔다는 소식을 듣고 험난한 위기를 넘기고

구하게 된다. 고광렬(유해진)의 도움이 없었다면 

구하기는 커녕 자신도 위험했었다.


잠깐의 행복한 날을 보냈지만 그녀를 구한 대가는

고광렬(유해진)의 죽음 이였다.


장동식(곽도원)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도박으로

마지막 결전을 벌이게 된다.


신경

출처: 넷플릭스 영화 사진


-타짜: 신의 손 리뷰-


타짜1만의 임팩트는 없었지만 나름 괜찮은 영화입니다.

타짜: 원 아이드 잭을 먼저 시청 했지만 비교 해보면

좋은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 것은 허미나의

캐릭터보다 우사장의 캐릭터가 영화의 비중을

더 차지하는 것 같네요.


타짜: 신의 손의 평점은


★★★☆☆


5점 만점에 3점입니다. 킬링타임으로 보면 좋을 것 같네요.


관련글 이동하기



넷플릭스 영화 타짜



넷플릭스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