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어느 포수와 호랑이와의 인연 액션영화 대호 줄거리&결말 포함(X)

반응형

트나

출처: 네이버 영화 사진


-영화 대호 소개 및 머리말-


영화 대호는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와 그 당시

조선의 최고의 명포수의 인연을 담은 작품입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호랑이를 볼수 없지만 영화에서

지리산의 주인 대호로 임팩트가 강렬한 인상을

주어 한국의 자존심을 표현을 한 듯 합니다.


실제 조선시대에는 호랑이가 마을에 침범하여

인간들에게 큰피해를 주었다고 하네요.

2~3달만에 호랑이에게 죽은 사람이 무려 몇백명이

죽었다는 기록이 있다고합니다.


조선의 숙종때 강원도에서 300명이 넘게 호랑이에게

죽음을 면치 못하였으며, 궁궐까지 침입하는 사건이

있었다는 기록이 있을정도로 위험한 맹수입니다.


일제강점기때 일본군은 해수 구제정책으로 호랑이

뿐만 아니라 늑대, 곰, 표범 등을 사냥을 하여

거의 멸종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1921년 경주에서 포획한 호랑이 이후로는 더이상

발견되지 않게 되어 1996년에 한국에서는 호랑이를

멸종이 되었다고 공식발표를 하였습니다.


일본만 아니였다면 호랑이 뿐만 아니라 다른

동물들도 멸종되지 않았을텐데...


영화를 촬영을 위해 지리산에서 6개월동안

실제로 호랑이를 사냥하는 액션을 담아내기

위해 구르고, 체력적으로 고된 촬영에도 불구

하고 배우들의 연기력은 최고인것 같아요.


레하

출처: 네이버 영화 사진


-영화 대호 줄거리&결말포함(X)-


시대는 일제감정기로 조선의 모든 것을 약탈

당해 일본의 식민지의 시대였다.


조선의 최고의 명포수 천만덕(최민식)은 아내를

잃은 뒤 총을 더이상 잡지 않았다.


만덕은 아들 석이(성유빈)와 평범하게 살고 있었다.


한편, 일본의 고위 간부 마에조노(오스기렌)는

일본으로 돌아가기 전에 지리산의 산군, 조선의

마지막 호랑이 대호를 잡아오라는 명령을 한다.


정령

출처: 넷플릭스 영화 사진


조선 포수들은 대호의 가족을 죽이는데 성공하였다.


마에노조는 대호를 더 빨리 잡아오라고 재촉하여

대호의 새끼 호랑이를 미끼를 이용하여 사냥을

갔지만 실패하고 만다. 그만큼 대호는 영리하였다.


포메

출처: 네이버 영화 사진


조선의 포수 구경(정만식)은 대호에 대한 집착이

남들보다 강하며 매정한 인물이였다.

구경은 대호를 잡기 위해서는 어떤 희생도 마다하지

않았다. 만덕에게 찾아가 도움을 청했지만 만덕은

거절하였다. 하지만 의도치않았지만 아들 석이가

대호를 사냥하는데 끌어들였다.


촉매

출처: 네이버 영화 사진


또 다른 조선의 포수 칠구(김상호)는 석이가

걱정이 되어 일본군과 동행하라고 하였다.


조선의 포수들과 일본군이 연합하여 대호를

사냥을 나섰지만 대호에게 무참하게 학살당하였다.

하필, 일본군과 같이 있던 석이는 대호에게 큰 부상을

입게 되어 움직이지 못하였다.


길드

출처: 네이버 영화 사진


조선의 메인 포수들은 구경과 함께 대호를 잡기 위해

숨어 있어 목숨을 부지 할 수 있었다.


구경이 발견하여 석이는 생존할수 있었지만

대호에 눈이 멀어 석이를 방치하여

대호를 추적하였다.


조선의 포수들은 밤이 되어 대호를 추적을 멈추고

대호가 학살한 장소로 가 석이를 찾고 있었지만

이미 석이는 늑대들에게 끌려가 죽게된다.


만덕은 뒤늦게 아들을 찾으러 왔지만 찾을수가

없어 집으로 다시 돌아가게 된다.


만덕은 밖에 누군가가 왔다는 것을 눈치채

밖으로 나갔는데, 눈앞에 대호가 찾아왔다.


그것도 자신의 석이의 시체를 직접 가지고

왔던 것이다. 대호는 만덕에게 무엇인가를

말하는 듯 했다. 만덕은 무슨 의미인지

이해를 하였다.


수설

출처: 네이버 영화 사진


만덕과 대호는 오래전부터 인연이 있었다.

만덕은 아내를 잃은 뒤부터는 총을 버렸다.

대호와의 인연이 끊어질듯 했지만, 다시

대호와 조우하게 되었다.


지금의 만덕과 대호는 가족을 잃어 혼자가 되었다.

이 둘의 인연은 운명적인 만남

만덕과 대호의 스토리가 펼져진다.


염제

출처: 넷플릭스 영화 사진


-영화 대호 리뷰-


최민식 배우의 연기력은 최고였습니다.

그의 슬픈감정, 대호와의 만남 등 보는

관람객들에게 감동을 줍니다.


대호인 호랑이를 CG로 작업하였지만

실사와 같은 느낌을 받았네요.


만덕과 대호의 인연스토리는

정말 감동이였습니다.


영화 대호의 평점은


★★★★★


5점만점에 5점입니다.



넷플릭스 영화 표적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